소송을 진행하는 중에 법원으로부터 보정명령을 받으면, 그에 맞게 지정된 일정 내로 보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흔한 보정명령 중 하나인 주소보정명령을 받았을 때, 전자소송 홈페이지를 통해 보정서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소보정명령 보정서 제출 방법을 잘 숙지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소보정명령 보정서 제출 방법
그럼 바로 전자소송 소송비용확정 신청 주소보정명령에 대한, 주소 보정서 제출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직접 보정서를 제출해 보세요.
1. 나의 전자소송 > 나의 사건관리 메뉴 선택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화면 중간의 나의 전자소송 > 나의 사건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보정서 제출할 사건의 이동 버튼 클릭
3. 소송서류제출 메뉴 선택
4. 주소보정 메뉴 선택
자주 찾는 민사 서류 메뉴 중, 주소보정(특별송달, 공시송달, 재송달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5. 문서작성 및 첨부 후 작성완료 버튼 클릭
사건 기본정보를 확인하고, 보정명령 목록을 선택합니다. 소송서류 정보를 입력하고, 첨부서류(채무자 주민등록초본)를 등록한 후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주소보정명령을 받았다면, 이미 일반송달로 송달에 이르지 못한 것이므로 특별송달신청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송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송달신청 : 5,200원
- 특별송달신청(주간송달) : 16,000원
- 특별송달신청(야간송달) : 16,500원
- 특별송달신청(휴일송달) : 16,500원
6. 작성 문서 확인 후 확인 버튼 클릭
주소보정서와 채무자 주민등록초본 등 문서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상 없음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소송비용 납부하기
납부 버튼을 클릭하여, 송달료 납부 처리를 진행합니다.
8. 접수증명신청서 생성 버튼 클릭
9. 접수증명원 신청 입력 후 제출 버튼 클릭
접수증명원 신청 부분에 숫자 '1'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10. 공동인증서 인증으로 전자서명 진행
11. 주소보정서 제출 완료
주소보정서의 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주소보정명령 보정서 제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려워 보여도, 차근차근 따라 해 보시면 충분히 나 홀로 소송이 가능할 것입니다. 소송은 지루한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모든 채권자가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싸워 이겨서, 정당한 권리를 찾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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