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소송을 진행하다 보면, 법원으로부터 보정명령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법원의 보정명령에 대해 흠결사항을 보정하여 보정서 및 관련 첨부서류를 보정명령이 송달된 날로부터 7일 안에 법원에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럼 바로 전자소송 보정명령 보정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소송 보정명령 보정서 작성 방법
보정서를 작성하기 전에, 우선 법원의 보정명령 내용 중 흠결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한 서류 준비 및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 법원의 보정명령 확인하기
흠결사항을 보면, 재산명시 각하결정등본 등 소명자료와 채무자의 주민등록초본(보정명령을 송달받은 날 이후 발급된 초본)을 제출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보정서 작성하기
흠결사항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고, 이를 바탕으로 위와 같이 보정서를 작성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보정서 내용은 수정 및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 보정서 예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편리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보정서 예시 다운로드
이것으로 전자소송 보정명령 보정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정명령을 처음 받아보았다면, 보정서 작성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법원으로부터 보정명령을 받았다면 우선 흠결사항을 꼼꼼히 읽어보고, 법원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여 보정서와 함께 기한 내에 전자소송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자소송 보정명령 보정서 제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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