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 분쟁이 발생했을 때, 법적으로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흔히 진행하는 것이 바로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입니다. 내용증명서를 작성하여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도 가능하지만, 인터넷 우체국을 통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내용증명 진행상태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내용증명 진행상태 확인 방법
내용증명 진행상태 확인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https://www.epost.go.kr/)를 통해 보낸 내용증명만 가능하며, 나의 내용증명 조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 우편 > 증명서비스 > 내용증명 메뉴 선택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우편 > 증명서비스 > 내용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나의 내용증명 탭 메뉴 선택

3.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 진행

4. 조회 조건 선택 후 검색 버튼 클릭

내용증명 접수일자는 2024년 6월 21일이며, 6월 22일 기준으로 진행상태는 제작완료 및 배송 상태입니다.
5. 우체국 내용증명 배달완료

2024년 6월 24일 기준으로, 내용증명 진행상태는 배달완료 상태입니다. 주문/배송내역의 배송내역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우체국 내용증명 진행상태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발송한 내용증명의 진행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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