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를 이용하다 보면, 새로운 인증서를 등록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기존에 잘 사용하고 있던 인증서라 할지라도, 해당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나면 새로 갱신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전자소송 홈페이지에서 다시 갱신 등록해야 합니다.
전자소송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그럼 바로 전자소송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갱신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천천히 진행하면 손쉽게 공동인증서를 갱신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인증서 갱신 등록 안내 확인
인증서 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인증서를 갱신할 때는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나의정보관리 > 인증서갱신] 메뉴를 통해 새로운 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2. 전자소송 홈페이지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진행
3. 전체메뉴보기 클릭
4. 나의정보관리 > 인증서갱신 메뉴 선택
5.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사용자명을 확인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공동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 입력하기
갱신 등록할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7. 전자소송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갱신 등록 완료
전자소송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갱신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전자소송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새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갱신 등록하여 전자소송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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