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소송 홈페이지를 통해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신청을 하는 도중, 보정명령을 받게 되었습니다. 흠결사항을 확인해 보니, 송달/확정 증명원을 제출용으로 발급받아 제출하라는 내용입니다. 그럼 바로 전자소송 송달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소송 송달 증명원 발급 방법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1. 제증명 > 제증명신청 메뉴 선택
제증명 > 제증명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서류를 제출할 사건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제증명종류는 "송달증명"을 선택하고, 소송유형, 법원, 사건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발급 당사자 선택 버튼 클릭
발급당사자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 당사자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열립니다.
4. 발급 당사자 선택 후 등록 버튼 클릭
발급 당사자를 모두 선택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선택된 발급당사자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선택된 발급당사자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임시저장 버튼 클릭하여 문서 저장하기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작성의 신청정보를 저장합니다.
7. 작성완료 버튼 클릭
문서가 정상적으로 저장되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송달증명 신청서 확인 후 확인 버튼 클릭
송달증명 신청서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제출 버튼 클릭하여 송달증명 신청서 제출하기
문서제출 화면의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인증서 전자서명하기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서명을 진행합니다.
11. 송달증명 접수 완료
정상적으로 송달증명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제출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2. 제출내역에서 송달증명 신청서 확인하기
제출내역 목록에서 제출한 송달증명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제증명 > 제증명발급 메뉴 선택
제증명 > 제증명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제증명 발급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발급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테스트 출력이 이상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송달증명의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제증명 발급을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전자소송 송달 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송달증명 신청 및 발급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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