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소송을 진행하다가 인증서 기간이 다 되어 만료되면, 갱신 또는 재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바로 전자소송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소송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1. 전자소송 인증서 등록 또는 갱신 안내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인증서를 갱신하여 다시 등록해야 하는 경우 새로운 인증서 등록에 대한 안내 메시지 팝업이 열리게 됩니다.
2. 전자소송 아이디 로그인 후 인증서 안내 메뉴 클릭
우선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인증서 갱신 또는 등록을 위해, 처음 오셨나요? 하위 메뉴인 인증서 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나의 정보관리 > 인증서갱신 메뉴 선택
화면 좌측에 위치한 나의 정보관리 > 인증서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인증서갱신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등록할 공동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 입력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등록 또는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전자소송 공동인증서 갱신 완료
전자소송 공동인증서가 정상적으로 갱신 및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전자소송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전자소송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던 인증서의 기간이 만료되어 갱신했거나 재발급받았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인증서를 재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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