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Word)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표 안의 글자 수가 달라서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은 적 모두 경험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럴 때 워드의 기능 중, 균등 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깔끔하게 글자 위치 및 글자 간격이 균등 분할됩니다. 아래 가이드를 따라서 워드 표 안의 글자를 정리하여 문서의 가장자리를 깔끔하게 정돈해 보시길 바랍니다.
워드 표 안의 글자 위치 균등 분할 방법
워드에서 균등 분할(Ctrl + Shift + J) 기능은, 텍스트를 왼쪽과 오른쪽 여백 사이에 균일하게 배분하여 문서의 가장자리를 깨끗하게 정돈해 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문자와 단어 사이에 공백이 추가됩니다. 만약 마지막 줄이 짧은 경우, 단락 너비와 일치하도록 문자 사이에 여분의 공백이 추가됩니다.
그럼 바로 워드 표 안의 글자 위치 균등 분할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워드 표 안의 글자 위치 균등 분할 전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을 보면, 표의 셀 안의 글자 수가 달라서 깔끔하게 정리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균등 분할할 글자 블록 지정하기
균등 분할할 표 안의 글자들을 블록 지정합니다.
3. 균등 분할 버튼 클릭
워드 > 홈 > 균등 분할 기능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워드 표 안의 글자 위치 균등 분할 완료
워드 표의 셀 안에 있는 글자들이 좌우가 꽉 차게, 깔끔하게 균등 분할되어 정리된 모습입니다. 글자 수도 다르고, 중간에 숫자가 포함된 글자도 있지만 좌우 여백 안에 글자들이 딱 맞게 편집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워드 표 안의 글자 위치 균등 분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표 안의 영역에 글자들을 꽉 차게 균등분할하여 깔끔하게 정돈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이 표의 셀 안에 글자 위치를 맞추면 훨씬 더 깔끔하고 퀄리티 높은 문서가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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