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할인 혜택 중단 소식

by - Blog 2022. 4. 21.

탐나는전은 제주도 지역 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제주도내의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형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지류형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탐나는전-카드형
제주-탐나는전-카드형

 

 

탐나는전 21일부터 할인 혜택 중단

지난 2022년 4월 7일,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의 판매량 급증으로 인해 예산이 조기 소진되고 있어 할인 혜택이 잠정 중단될 예정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당시 잠정 중단 시기는 4월 중으로 예상했고, 결국 오늘(4/21) 오후 5시부터 할인 혜택이 중단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해외여행이 힘들어짐에 따라, 국내인 제주도 여행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에 탐나는전의 사용량도 급격히 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3월부터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를 기존 7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이용 규모의 급속한 증가로 더 이상 유지하게 힘든 상황입니다.

 

탐나는전 할인 발행 관련 국비 지원 예산은 2021년도 244억 원에서 올해(2022년) 90억 4,000만 원으로 축소됐습니다. 올해 확보된 예산으로 가능한 탐나는전 할인 발행액 1,914억 원 중, 현재 약 93%의 예산이 소진된 상태라고 합니다.

 

 

제주-탐나는전-지류형
제주-탐나는전-지류형

 

 

이에 따라 4월 21일(목) 오후 5시 이후부터 탐나는전 앱에서 충전할 경우 받았던 할인 혜택이 종료되며, 22일(금)부터는 지류 상품권을 구입할 때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향후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대전시 지역화폐 온통대전 5월 캐시백 혜택 15%로 상향

대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추어 일상 회복 응원의 의미로 5월 한 달 동안 캐시백 혜택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충전 가능 한도 50만 원을 모두 사용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