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미국주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코카콜라 추천 및 주가 전망

by - Blog 2021. 8. 9.

코카콜라(KO, Coca-Cola)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등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미닛 메이드, 조지아 커피, 글라소의 비타민 워터와 같은 무탄산 브랜드도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회사입니다.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코카콜라 추천 및 주가 전망

코카콜라의 주가는 2021년 초 조정을 거친 뒤, 현재까지 견조한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주가-차트
코카콜라-주가-차트

 

 

코카콜라-주식-잔고
코카콜라-주식-잔고

 

코카콜라 주식을 현재 11주 보유 중이며, 수익률은 1.62%입니다. 추후 53~54달러 정도까지 조정을 보여준다면, 분할로 추가 매수할 계획입니다.

 

 

◎ 코카콜라(KO) 배당내역 및 연간 배당금

코카콜라는 4, 7, 10, 12월에 분기 배당을 하며, 분기별 최근 배당금은 0.42달러 수준으로 배당 수익률은 2.97%의 준수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 성향 및 배당 성장률도 각각 88.77%와 2.50%로 미국 주식의 대표적인 배당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배당내역
코카콜라-배당내역

 

 

코카콜라-연간-배당금
코카콜라-연간-배당금

 

코카콜라는 앞으로도 배당주 투자 대상으로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어 향후에도 안정적인 배당금 수익이 예상됩니다.

 

 

◎ 코카콜라(KO)의 투자매력

 

코카콜라-투자매력
코카콜라-투자매력

 

 

코카콜라-투자매력-상세
코카콜라-투자매력-상세

 

코카콜라는 1886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습니다. 국외 매출이 수익의 58.4%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입니다.

 

물, 스포츠 음료, 에너지 음료, 주스, 유제품, 차, 커피, 식물성 음료뿐만 아니라, 농축액, 시럽, 분말 음료, 음료 베이스까지 광범위한 음료 분야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코카콜라 제품의 수요도 감소하여 실적 또한 감소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 판데믹 이후 코카콜라 제품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단계이며, 장기적으로는 이전에 코카콜라가 누렸던 동종기업 대비 강력한 매출 성장세를 다시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모든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1.08.09 - [Smart life/미국주식] -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스타벅스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스타벅스 추천 및 주가 전망

스타벅스(SBUX)는 자사 브랜드의 전문 커피를 소매, 로스트 및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 세계 소매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영업부 및 직판, 마트 및 웹사이트를 통하여 커피 원두도 판매하

smart-life-studio.tistory.com

2021.08.08 - [Smart life/미국주식] -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열풍으로 가장 수혜를 많이 받은 종목이라면 바로 엔비디아(NVDA)라고 할 수 있습니다. 7월 20일에는 액면분할(주식분할) 이슈도 있어서 그 전 주가 최고점에서 조정도 좀 받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