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미국주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스타벅스 추천 및 주가 전망

by - Blog 2021. 8. 9.

스타벅스(SBUX)는 자사 브랜드의 전문 커피를 소매, 로스트 및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 세계 소매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영업부 및 직판, 마트 및 웹사이트를 통하여 커피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병커피 음료와 아이스크림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스타벅스 추천 및 주가 전망

스타벅스의 주가는 최근 7월 23일에 126.32달러 고점을 찍은 뒤, 2주 동안 가격 및 기간 조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주가-차트
스타벅스-주가-차트

 

 

스타벅스-주식-잔고
스타벅스-주식-잔고

 

분할 매수를 해서 현재 10주를 보유 중이며, 수익률은 -1.92%입니다. 조금 더 조정을 거친다면, 분할로 추가 매수할 생각입니다.

 

 

◎ 스타벅스(SBUX) 배당내역 및 연간 배당금

스타벅스는 3, 5, 8, 11월에 분기 배당을 하며, 최근 배당금은 각각 0.45달러로 배당 수익률은 1.5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배당내역
스타벅스-배당내역

 

 

스타벅스-연간-배당금
스타벅스-연간-배당금

 

스타벅스는 배당주 투자 대상으로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안정적인 배당금 지급이 예상됩니다.

 

 

◎ 스타벅스(SBUX)의 투자매력

 

스타벅스-투자매력
스타벅스-투자매력

 

 

스타벅스-투자매력-상세
스타벅스-투자매력-상세

 

스타벅스는 전 세계 81개 국가 이상의 시장에서 운영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커피 전문점입니다. 드립형 커피, 각종 차, 기타 음료와 샌드위치, 샐러드, 케이크와 같은 식품까지 취급하며, 텀블러와 머그잔 같은 독자적인 브랜드 상품들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업계 특성상 계절의 영향을 받아 다른 분기에 비해 보통 2분기 수익이 적으며, 공휴일과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의 영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1분기의 수익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장기간 산업 평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해온 회사입니다. 재무안전성과 수익성장성 또한 상장기업의 평균 수준을 갖춘 기업입니다. 그에 반해 현금창출력이 우수하여 기업의 영업, 투자, 재무활동을 위한 현금흐름에는 거의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영업활동 현금흐름의 꾸준한 플러스를 바탕으로, 성장을 위한 투자나 배당 등을 꾸준히 지급하고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모든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1.08.08 - [Smart life/미국주식] -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열풍으로 가장 수혜를 많이 받은 종목이라면 바로 엔비디아(NVDA)라고 할 수 있습니다. 7월 20일에는 액면분할(주식분할) 이슈도 있어서 그 전 주가 최고점에서 조정도 좀 받

smart-life-studio.tistory.com

2021.08.09 - [Smart life/미국주식] -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코카콜라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코카콜라 추천 및 주가 전망

코카콜라(KO, Coca-Cola)는 코카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등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미닛 메이드, 조지아 커피, 글라소의 비타민 워터와 같은 무탄산 브랜드도 소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