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미국주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by - Blog 2021. 8. 8.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열풍으로 가장 수혜를 많이 받은 종목이라면 바로 엔비디아(NVDA)라고 할 수 있습니다. 7월 20일에는 액면분할(주식분할) 이슈도 있어서 그 전 주가 최고점에서 조정도 좀 받고, 액면분할 이후에 다시 반등하는 추세입니다.

 

 

내 맘대로 미국 주식 엔비디아 추천 및 주가 전망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장치 개발사로 게이머를 위한 GPU, 디자이너를 위한 Quadro, AI 데이터 과학자 및 빅데이터 연구자를 위한 Tesla 및 DGX 등을 설계 및 개발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비주얼 컴퓨팅 사용자를 위한 GRID도 설계 및 개발하며, 사업 부문은 GPU와 Tegra 프로세서입니다.

 

엔비디아-주가-차트
엔비디아-주가-차트

 

 

엔비디아-주식-잔고
엔비디아-주식-잔고

 

액면분할 전과 후에 적절히 배분하여 분할 매수했고, 현재 11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익률은 8.67%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주가가 250달러 돌파 시, 그리고 300달러 돌파 시 분할 매도할 생각입니다.

 

 

◎ 엔비디아(NVDA) 배당내역 및 연간 배당금

엔비디아는 3, 6, 9, 12월에 분기 배당을 하며, 최근 배당금은 각각 0.04달러로 배당 수익률은 0.08%에 불과합니다.

 

엔비디아-배당내역
엔비디아-배당내역

 

 

엔비디아-연간-배당금
엔비디아-연간-배당금

 

연간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봐도 배당주로써의 투자 매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 엔비디아(NVDA)의 투자매력

 

엔비디아-투자매력
엔비디아-투자매력

 

 

엔비디아-투자매력-상세
엔비디아-투자매력-상세

 

엔비디아는 워런 버핏이 투자 시 강조하는 경제적해자가 가장 넓은 기업입니다. 넓은 경제적해자를 가진 기업이란, 현재의 고수익(영업이익)을 향후 오랫동안 지킬 수 있는 사업 독점력을 갖춘 회사를 지칭합니다. 이렇듯 장기간 고수익을 유지할 수 있어, 꾸준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재무안전성 또한 매우 높은 기업입니다. 단기적 부도 위험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불황이 닥쳐도 충분히 버틸 수 있는 현금 창출력과 우량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엔비디아는 수익 성장성도 매우 높은 기업입니다.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5% 이상 고성장을 기록했고, 최근 5~6년간 연평균 15% 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한 대표적인 성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시장 규모는 2025년에 31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런 메타버스 시장에서 엔비디아는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을 종목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실제 현실 세계를 가상현실 속에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핵심 콘셉트인 메타버스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 초고화질 영상과 정밀한 그래픽입니다. 따라서 그 기술을 가능하도록 만드는 엔비디아의 GPU는 메타버스 테마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모든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2021.07.23 -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 키움증권 외화이체 및 외화가상계좌 등록 방법

2021.07.22 -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을 통한 외화환전 방법

2021.07.15 - [Smart life/미국주식]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APP)에서 미국 주식 매수 방법

2021.07.11 - [Smart life/미국주식] - 미국 주식 내 맘대로 종목 추천하고 100주씩 모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