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라면 용역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을 때,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소비자 또는 의뢰자가 카드 결제를 했을 경우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결제했을 경우,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줘야 합니다.
손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이 포스팅에서 바로 손택스 앱을 통해 현금영수증을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손택스 앱 실행 및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삼선 메뉴 선택
2. 사업장선택 버튼 클릭하여 사업장 전환하기
3. 손택스 홈 화면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 선택
4. 현금영수증 발급 >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 메뉴 선택
5. 가맹점 정보 확인 후 거래정보 등록 부분 입력하기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고, 거래정보를 등록합니다. 자진발급(여, 부), 용도구분(소득공제, 지출증빙), 거래유형(과세, 면세)을 선택하고, 발급수단번호와 총 거래금액을 입력하고 발급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정보 등록
① 자진발급 : 발급수단번호를 모르면 '여', 알고 있다면 '부'를 선택합니다.
② 용도구분 : 서비스 요청을 한 소비자 또는 의뢰자가 요청한 용도를 선택합니다.
③ 거래유형 : 면세사업자라면 면세를 선택하고, 그 외 일반사업자 등은 과세를 선택합니다.
④ 발급수단번호 :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13~19자리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⑤ 총 거래금액 : 부가세를 포함하여 받은 총금액을 입력하면, 공급가액과 부가세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6. 정상적으로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 완료
승인번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이 모두 완료입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으로 이동하고, 발급된 현금영수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현금영수증을 소비자 또는 의뢰자에게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국세청 손택스 앱을 통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 해보면 매우 간단하니,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현금영수증 승인거래 발급을 완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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