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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feat. PDF로 저장하기)

by - Blog 2022. 5. 31.

5월 30일(월)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국세청 신고 자료를 기반으로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사업자라면 누구나 꼭 신고해야 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자료를 토대로 매출 감소 여부를 판단한 것입니다. 그럼 바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민원증명 ▶ 민원증명신청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홈택스-민원증명-민원증명신청-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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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 및 입력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접수-및-신청하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접수-및-신청하기

 

 

3. 정상적으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 발급되면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화면으로 이동하며,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인쇄) 또는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홈택스-인터넷-접수목록-조회

 

 

4. 인쇄 화면(Report 팝업 화면)의 상단에 위치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인쇄하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인쇄하기

 

 

5. 인쇄 대상 항목을 PDF로 저장으로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PDF로-저장하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PDF로-저장하기

 

 

이것으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의 신청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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