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홈택스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 및 수임해지 방법

by - Blog 2022. 5. 8.

세무대리 수임동의는 자신이 의뢰한 세무사(세무대리인)에게 세금신고를 대리해서 세금 신고 시 필요한 매출과 매입 등 세금신고 자료를 홈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하는 것에 동의하는 절차입니다. 그럼 홈택스에서 세무대리 수임동의와 수임을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 및 수임해지 방법

 

■ 세무대리 수임동의 및 조회 방법

 

1. 홈택스의 조회/발급 ▶ 세무대리 정보 ▶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

 

 

2. 세무대리인 정보를 확인하고 동의 여부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세무대리인 수임동의가 완료됩니다.

 

나의-세무대리인-수임동의
나의-세무대리인-수임동의

 

 

3. 세무대리 정보 ▶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인-조회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인-조회

 

 

4.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화면입니다. 수임동의한 세무대리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세무대리인-조회-및-확인
나의-세무대리인-조회-및-확인

 

 

■ 세무대리인 해임 방법

 

1. 홈택스의 조회/발급 ▶ 세무대리 정보 ▶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메뉴를 선택합니다.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인-해임
홈택스-조회발급-나의-세무대리인-해임

 

 

2. 해임 사유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세무대리 수임이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나의-세무대리인-해임
나의-세무대리인-해임

 

 

이상으로 홈택스에서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 및 수임해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홈택스 수입금액 조회 및 확인 방법(feat.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

2022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귀속연도 2021년 수입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 바로 지난 1년 동안의 수입금액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smart-life-studio.tistory.com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다운로드 방법(feat. pdf 저장)

이미 2월에 연말정산을 했더라도 추가로 사업소득 등 근로소득 이외의 수익이 있을 경우,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때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가 다시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