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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발급 방법 완벽 정리

by - Blog 2022. 4. 27.

개인사업자는 거래처에 대금 청구 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국세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보안카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그것보다는 기업 주거래 은행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발급 수수료 4,400원)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발급 방법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보통 1년간입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남아 있다면, 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WON뱅킹 기업 앱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를 갱신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갱신 발급 전 준비 사항

▶ 유효기간이 30일 이내로 남은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와 해당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스마트폰

▶ 우리WON뱅킹 기업 앱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발급 시 사용한 OTP 카드

 

 

1. 우리WON뱅킹 기업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우리WON뱅킹-기업-앱
우리WON뱅킹-기업-앱

 

 

2. 화면 우측 상단의 삼선(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WON뱅킹-기업-로그인
우리WON뱅킹-기업-로그인

 

 

3. 상단 메뉴 중 인증/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보안-메뉴
인증-보안-메뉴

 

 

4. 공동인증센터 탭 메뉴 중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센터-인증서-갱신
공동인증센터-인증서-갱신

 

 

5. 인증서 목록 중, 갱신 발급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갱신할-전자세금용-공동인증서-선택
갱신할-전자세금용-공동인증서-선택

 

 

6. 인증서 갱신의 본인 확인 화면입니다. 갱신 대상 인증서와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갱신-본인확인
인증서-갱신-본인확인

 

 

7. 인증서 갱신의 정보 입력 화면입니다. 갱신 발급 시 부과되는 수수료(4,400원)를 출금할 계좌를 선택하고,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갱신-정보입력
인증서-갱신-정보입력

 

※ 다음 화면에서 OTP 카드를 통해 생성된 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8. 인증서 갱신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현재 인증서에 사용하고 있던 비밀번호와 신규 인증서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가 갱신되어 발급됩니다.

 

인증서-갱신-사용할-비밀번호-입력
인증서-갱신-사용할-비밀번호-입력

 

※ 사용할 인증서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혼합하여 총 10자리 이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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