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예기치 않게 지갑을 잃어버려서 각종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더불어 신분증까지 분실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임시 신분증, 즉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신분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시 신분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 발급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주민등록증 분실 시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 및 준비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인터넷이 아닌 거주지의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방문일 경우, 사진 파일이 아닌 실물 사진을 2장 준비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저처럼 인터넷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했더라도 따로 사진 1장을 준비해서 재발급 신청 시 지정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임시로 사용 가능한 신분증, 즉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될 주민등록증과 마찬가지로 공인된 신분증으로써 유효기간까지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연히 유효기간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하며, 추후 따로 반납할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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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 시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 및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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