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외화통장 만들기 및 은행별 수수료 비교

by - Blog 2021. 6. 26.

외화통장 만들기 및 은행별 수수료 비교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입금받기 위해서는 외화통장 개설이 필요합니다. 물론 원화로 받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원하는 때에 환전을 할 수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 수익금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지만, 만약 달러로 수익금을 받게 되면 환전이 아닌 미국 주식을 모아갈 생각입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외화통장 만들기 및 은행별 수수료 비교를 통해 어느 은행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할지 결정할 생각입니다.

 

 

SC제일은행 송금 받기 수수료

SC제일은행-송금-받기-수수료
SC제일은행-송금-받기-수수료

 

SC제일은행의 경우, 외화통장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외화 송금 받기 수수료가 건당 1만 원이지만 미화 300달러 이하는 이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입니다.

 

SC제일은행-송금-받기-수수료-변경
SC제일은행-송금-받기-수수료-변경

 

하지만 2021년도 2월 22일(월)부터 수수료 면제 기준이 미화 300달러 이하에서 100불 미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대다수의 은행과 똑같은 기준으로 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제일은행의 메리트는 중계수수료가 여전히 무료라는 점입니다. 참고로 송금 받기 수수료와 별도로 하나은행과 우체국 등은 5달러, 카카오뱅크는 무려 10달러의 중계수수료가 있으니 외화통장 개설 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송금 받기 수수료

국민은행-송금-받기
국민은행-송금-받기

 

해외에서 미화 1만 달러를 초과해서 송금을 받게 되면, 국세청에 자동으로 통보됩니다. 수익을 얻으면, 그에 따른 성실납세는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입니다.

 

국민은행-송금-받기-수수료
국민은행-송금-받기-수수료

 

국민은행 외화통장의 경우, 해외에서 송금받는 건당 수수료는 1만 원입니다.

 

 

신한은행 송금 받기 수수료

신한은행-송금-받기-수수료
신한은행-송금-받기-수수료

 

신한은행 외화통장은 해외로부터 외화를 송금받을 시, 미화 1백 달러 미만은 면제이고 1백 달러 이상은 1만 원입니다.

 

 

우리은행 송금 받기 수수료

우리은행-송금-받기-수수료
우리은행-송금-받기-수수료

 

우리은행 외화통장의 경우, 미화 기준 100달러 미만의 송금 받기 수수료는 면제이고 100달러 초과 시 50% 우대를 받아 수수료가 5천 원입니다.

 

 

하나은행 송금 받기 수수료

하나은행-송금-받기-수수료
하나은행-송금-받기-수수료

 

마지막으로 하나은행 외화통장은 미화 기준 100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송금 한건당 1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외화통장 송금 받기 수수료 줄이는 방법

대다수 은행의 외화통장은 송금받는 금액이 100달러 미만 시 송금 받기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 최소 100달러 이상이 적립되어야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는 메리트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므로 송금 받기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수익금 지급 금액을 높여서 지급받는 횟수를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입금받는 외화(달러)의 사용처(미국 주식 매수, 달러환테크 등)를 고려해 주거래 은행 중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하거나, 만약 별다른 사용처가 없다면 무난하게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