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미국주식

미국 주식 퀄컴(QCOM) 주가 급등 이유

by - Blog 2021. 11. 5.

지난 10월 3일에 미국 주식 퀄컴(QCOM)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추가 매수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주식 수량을 20주까지 늘리고, 주가가 오르면 소량 매도하고 떨어지면 다시 매수하는 전략을 하던 중 어제 갑자기 퀄컴의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미국 주식 퀄컴(QCOM) 주가 급등 이유

퀄컴의 4분기 실적이 시장의 예상을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전 세계의 반도체 칩 부족 현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스마트폰 칩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56%나 폭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힘입어 11월 3일 퀄컴의 주가는 장중 6% 이상 급등하고, 애프터 마켓 때는 무려 9% 넘게 폭등했습니다.

 

퀄컴의 매출은 애널리스트들이 추정한 88억 6,000만 달러보다 크게 증가한 93억 달러로, 전년 대비 43%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주당 순익 역시 예상치인 2.26달러에서 2.55달러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미국-주식-퀄컴-주가-차트
미국-주식-퀄컴-주가-차트

 

지난 퀄컴에 대한 포스팅을 한 10월 3일 전후가 올해 2021년의 최저점의 주가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지나고 보면, 그때 왜 매수를 많이 못했을까라고 자책할 수도 있지만, 그건 결과론적인 얘기입니다. 그래서 매수든, 매도든 항상 분할로 거래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주식-퀄컴-보유-현황
미국-주식-퀄컴-보유-현황

 

불과 하루 전만 하더라도 퀄컴을 20주 보유하고 있었으나, 믿음의 부족으로 인해 4주는 3% 전후의 수익으로 시장에 반납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수량은 총 16주이며, 평균 단가는 주당 131.66달러로 12.12%의 수익률을 기록 중입니다.

 

 

■ 미국 주식 퀄컴(QCOM) 추가 급등

2021년 11월 4일(목) 퀄컴 주가가 추가로 급등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과 다르게, 미국 주식은 실적을 정말 정직하게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퀄컴은 분기 중 자사주 15억 4000만 달러를 환매했으며, 또한 7억 6800만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주주의 이익을 위해 자사주 매입 및 꾸준한 배당금 지급은 퀄컴 주식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퀄컴-주식-급등-차트

 

 

미국-주식-퀄컴-주식-잔고

 

퀄컴 주가의 추가 급등으로 인해, 계좌 잔고도 평가손익 391달러, 수익률 18.5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마음 편하게 장기 투자 모드로 전환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내 맘대로 미국 주식 퀄컴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퀄컴 추천 및 주가 전망

퀄컴(QCOM)은 디지털 통신 제품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입니다. 최근 테이퍼링과 중국 제2의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그룹의 파산 이슈로 인해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smart-life-studio.tistory.com

내 맘대로 미국 주식 테슬라(TSLA) 추천 및 주가 전망

 

내 맘대로 미국 주식 테슬라(TSLA) 추천 및 주가 전망

테슬라(TSLA)는 현재 전기 자동차(EV)를 주력으로,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시스템, 태양열 전기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생성, 저장, 소비의 모든 단계에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mart-life-studio.tistory.com

미국 주식 테슬라 소수점 투자 현황 및 결과

 

미국 주식 테슬라 소수점 투자 현황 및 결과

2020년 3월 코로나 팬더믹 이후, 미국 주식 투자에 관해 엄청난 관심과 더불어 서학개미라는 신종어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기차와 우주 관련 테마로 테슬라가 미국 주식 중 단연 독보적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