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life/돈이되는정보

신한 플레이(PLAY)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

by - Blog 2021. 10. 8.

신한 페이판 앱이 신한 플레이(PLAY) 앱으로 새로 리뉴얼되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신한 플레이 앱에서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뭐든 처음 하는 것은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금방 익숙하게 될 것입니다.

 

 

신한 플레이(PLAY)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

1. 신한 플레이(PLAY) 앱을 실행합니다.

신한-플레이-앱-실행
신한-플레이-앱-실행

 

 

2. 신한 플레이 앱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신한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신한-플레이-앱-신한플러스
신한-플레이-앱-신한플러스

 

 

3. 신한플러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상단 메뉴 중 재테크+를 선택합니다.

신한플러스-재테크플러스
신한플러스-재테크플러스

 

 

4. 신한금융상품 중 간편소액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한플러스-재테크플러스-간편소액투자
신한플러스-재테크플러스-간편소액투자

 

 

5. [투자] 해외주식소수점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간편소액투자-해외주식소수점투자
간편소액투자-해외주식소수점투자

 

 

6. 주식 종목을 검색어에 입력하여 조회한 후,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의 나의 투자현황을 선택합니다.

간편소액투자-해외주식소수점투자-나의-투자현황
간편소액투자-해외주식소수점투자-나의-투자현황

 

 

7. 나의 투자현황 화면에서 보유한 외화현금과 종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투자현황-보유종목
나의-투자현황-보유종목

 

※ 화면 상단 좌측과 우측에 위치한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각 해당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 나의 거래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우측) : 나의 배당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8. 나의 거래내역 화면에서 과거 거래내역과 현재 매수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투자현황-나의-거래내역
나의-투자현황-나의-거래내역

 

2021년 10월 7일(목) 밤에 애플 주식을 0.13주 매수 신청했습니다. 매수 신청한 내역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매수 주문현황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외주식-소수점-투자-매수-주문현황
해외주식-소수점-투자-매수-주문현황

 

주문 신청한 애플 주식 0.13주의 예상 매수금액은 24,277원입니다. 해외체결이 완료되면, 2거래일 이후에 보유한 달러에서 해당 금액만큼 출금됩니다.

 

 

10. 나의 배당내역 화면입니다. 아직 배당 내역이 없어서, 누적 배당금은 0달러입니다.

나의-투자현황-나의-배당내역
나의-투자현황-나의-배당내역

 

 

■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매수 체결

①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 나의 투자현황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외주식-소수점-투자-나의-투자현황
해외주식-소수점-투자-나의-투자현황

 

 

② 주문 신청한 다음 날 오전 9시 이후에 조회하면, 정상적으로 매수가 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투자현황-종목
나의-투자현황-종목

 

기존 보유했던 애플 주식 0.11주에 0.13주가 더해져서 총 0.24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가손익은 -1.16%입니다. 영업일로 2거래일째 외화현금 달러가 출금될 예정입니다.

 

 

③ 보유한 종목명을 클릭하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투자현황-거래내역
나의-투자현황-거래내역

 

이상으로 신한 플레이(PLAY)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는 아래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을 참조하세요.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신한금융투자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

 

신한금융투자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

신한금투 더모아카드로 차곡차곡 모은 포인트를 달러로 받으면, 미국주식 매수가 가능합니다. 신한 쏠(SOL) 앱을 통해,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더모아

smart-life-studio.tistory.com

미국 주식 코카콜라(KO) 배당금 입금

 

미국 주식 코카콜라(KO) 배당금 입금

2021년 10월 5일(화) 오후 6시 25분에 코카콜라(KO)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세전 배당금은 4.20달러, 외국납부세액 0.63달러를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3.57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코카콜라 배당금은

smart-life-studio.tistory.com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 여부 확인 방법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 여부 확인 방법

신한 더모아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이건 적립이 되는지 안 되는지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등이 어떤 건 적립이 되고, 또 어떤 건 적립이 안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

smart-life-studi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