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국이기도 하고,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공공 문서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열람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토지대장등본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토지대장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지(임야)대장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방법
1. 다음(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토지대장등본 인터넷발급을 검색합니다.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정부24 민원정보의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 또는 온라인신청의 온라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을 신청할 경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 화면 중간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5. 신청내용과 수령방법 등을 입력 및 선택한 후, 좌측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토지(임야)대장등본 신청 시 입력 및 선택 사항
① 신청내용 : 대장구분, 대상토지 소재지, 연혁인쇄 유무선택, 폐쇄대장 구분선택, 특정소유자 유무구분, 주민(법인) 등록번호, 공시지가기준년도, 소유자주민등록번호 뒷자리표시유무
② 수령방법 :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선택
6. 정상적으로 토지(임야)대장등본이 발급되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정부24 문서출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정부24 온라인 신청민원 화면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7. 문서출력 화면의 우측 상단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토지대장등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토지대장등본 인터넷발급 신청 방법 및 문서출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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